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꽃잎에 긁혀도 상처는 남는다’ 기부릴레이 추진 - 1호 기부자 정규덕 비뇨기과의원 500만원 후원금 기탁
  • 기사등록 2023-05-11 07:57:10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0일 오전 11시 접견실에서 학대 피해 아동 가족 기능 회복 프로그램을 위한 기부 릴레이 기탁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처음 시행하는 기부 릴레이 사업인 ‘꽃잎에 긁혀도 상처는 남는다’는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해 기부자가 100만원 이상 기부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 또는 자진 기부하는 방식이다. 첫 기부 주자인 정규덕 비뇨기과의원(원장 정규덕)은 후원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기부 릴레이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집중적 사례관리가 필요한 학대 피해 가족 기능을 회복하고, 재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전문상담사 가정방문 상담 ▲1박2일 가족캠프 ▲가족 도자기 만들기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지원될 예정이다.


 시인 강원석은 학대 ZERO! 아동 존중 PLUS!를 실천하는 창원특례시 사업 취지에 공감하며, 시 「마음」 中 ‘꽃잎에 긁혀도 상처는 남는다’라는 본인의 글을 헌정했다. 


 정규덕 원장은 “학대 피해 아동을 돕고자 기부를 결정했다”며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위해 꾸준히 나눔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이번에 시작된 기부 릴레이를 통해 아동학대가 ZERO되고, 모든 아동이 행복한 창원특례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첫 기부를 시작으로 기부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1 07:57: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