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봄철 졸음운전 예방 합동 캠페인 - 매월 4일 ‘교통안전의 날’ 지정
  • 기사등록 2023-05-10 21:46:57
기사수정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봄철 졸음운전 예방을 위하여 10일 진영휴게소(순천)에서 7개 기관 합동 캠페인을 시행하였다.


휴게소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졸음운전 예방키트(졸음방지 패치, 껌, 사탕, 리플릿)를 배포하고, EX주유소에서 화물차운전자를 대상으로 얼음생수, 왕눈이 반사지를 배포하였다.


또한 입체·변환 이미지가 포함된 안전 아트월을 설치하여 교통사고 예방 메시지를 명확하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등 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매월 4일을 ‘교통안전의 날’로 지정하고 전방주시 태만, 졸음운전, 과속 등 교통사고 주요 원인과 관련된 테마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7개 기관은 앞으로 교통안전 협의체를 구축하여 교통안전 관련 기관간 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김남열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장은 “졸음운전 예방을 위하여 2시간 이상 장시간 운전을 하게 될 경우, 그리고 졸음이 오는 경우에는 반드시 휴게소, 졸음쉼터에서 10분 이상의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적시성 있는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하여 국민의 교통안전의식 제고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0 21:46: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