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홍보 - 4번째 주자 BNK경남은행 5월 한달 적극 홍보
  • 기사등록 2023-05-03 08:16:49
기사수정

 김해시는 2일 경남은행 김해금융센터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기관 릴레이 피켓을 ‘NH농협’에서 다음 홍보기관인 ‘BNK경남은행’에 전달했다.


 지난 2월 첫 주자였던 김해상공회의소를 시작으로 3월 김해시의회, 4월 NH농협, 5월 BNK경남은행까지 매월 자발적인 유관기관들의 참여로 김해시만의 연속성 있는 릴레이 홍보가 진행 중이다.


  김해시는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가 시작됐으나 제도에 대한 인식이 미흡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집중 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고향사랑기부제 특성상 타 지역 주민만이 김해시에 기부할 수 있어 타 지역 주민들에 대한 홍보에도 집중하고 있다. 


 또 ‘56만 김해시민을 홍보대사로 추천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 모두가 홍보대사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기관 릴레이와 함께 읍면동 순회 설명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처럼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김해시만의 차별화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로 경남 최초 고향사랑기부금 1억원 돌파도 가능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본인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연말정산 시 세액 공제(10만원 전액 공제, 10만원 초과분 16.5%)와 기부금액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해시를 응원하는 기부자들로부터 모금한 고향사랑기부금은 김해시민들을 위하고 기부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기금사업을 발굴해 주민복리 증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홍태용 시장은 “김해시를 위한 기부자들의 응원에 시민들과 유관기관들의 따뜻한 관심을 더해 함께 성장하고 꿈꾸는 김해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03 08:16: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