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로부터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최우수(SA)등급을 받은 김해시(시장 홍태용)가 공약사업이 계획대로 이행되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해 지난 25일 추진 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홍태용 김해시장 주재로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의 원활한 이행 및 체계적 관리를 위해 공약사업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당면한 문제점 분석 및 논의를 통해 효과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는 민선8기 6대 공약목표를 ▲미래를 향한 열린 행정, ▲100년을 준비하는 혁신교육·경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녹색환경, ▲삶의 질을 바꾸는 공간 혁신, ▲한 단계 진보한 의료·복지, ▲안전한 생활, 즐거운 문화로 정하고, 지난 해 10월 144개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수립했다.


 144개 공약사업 중 2023년 4월말 기준 완료 사업은 ▲도시방범용 CCTV 확대, ▲중대재해 사전예방 시스템 확립, ▲장애인 생애주기형 돌봄체계 구축, ▲자유학년제 지원확대, 공약평가 시민배심원제 도입 등 15개 사업(10.4%)이며,


 주요 공약사업인 ▲동북아 물류 플랫폼 조성, ▲친환경자동차 보조금 지원 확대 및 충전소 확대, ▲광역도시 철도망 조기 구축, ▲김해공공의료원 설립, ▲김해 청년들의 공유공간 STATION-G 등을 포함한 129개 사업은 차질 없이 정상 추진 중이다.


 시는 앞으로도 분기별로 공약 추진상황을 점검·보완하고, 누리집에 추진현황과 점검 결과를 주기적으로 공개하여 공약사업이 원활하고 투명하게 이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공약배심원 회의 등을 통해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공약실천을 통한 김해의 변화를 시민들이 체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지난 해 12월부터 80여일 간 매니페스토에서 진행 한 2023년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획득하였다. 이는 체계적이고 민주적인 공약실천체계를 확립하여 얻은 결과로, 부산․경남 기초자치단체 중 최우수등급을 받은 곳은 김해시가 유일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26 08:21: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