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4일 직원을 대상으로 창원시 소속 공무직 및 기간제노동자 노무 관리 실무교육인 ‘2023년 상반기 노무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노무아카데미’는 시 소속 공무직 및 기간제노동자에게 적용되는 근로기준법 등 노무 실무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되었다. 


 이날 강의는 직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무 실무 강의 ▲질의 응답 ▲노무관리 퀴즈풀이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박윤정 공인노무사의 관련 법령을 실무사례 중심으로 쉽게 설명한 노무실무 강의는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 후에는 평소 직원들이 많이 문의하는 주·월차 계산법, 유급휴일 및 연장근로 임금 계산법 등을 퀴즈 형식으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심동섭 인사과장은 “공무직・기간제노동자는 공무원과 달리 근로기준법 및 노동 관련 법령 등의 적용을 받는 ‘노동자’라는 특수성이 있기 때문에 그동안 담당자들이 업무처리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정기적인 노무아카데미 개최를 통해 노무관리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노무관리 업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25 08:25: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