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KIC유럽센터와 창원기업의 유럽시장 진출 지원에 함께한다
  • 기사등록 2023-04-20 08:46:55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8일(현지시간) 2023 하노버산업박람회장에서 베를린 소재 KIC유럽센터(센터장 황종운)를 16번째 창원시 글로벌비즈센터로 지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창원시 글로벌비즈센터는 창원시가 지역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고자 운영 중인 일종의 현지 수출지원파트너이며, 지난 2020년 인도사무소를 시작으로, 현재 전세계 12개국에 15개소를 두고 있다. 

 

 이들은 현지 산업시장에 밝은 통상전문가들로 다년간의 기업간 무역거래 및 수출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현지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수출상담회, 박람회 참가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창원 기업들이 현지 시장조사와 바이어 발굴 등 유럽진출을 모색하는 과정을 도와주는 KIC유럽센터와의 파트너쉽을 위해 마련되었다.

 

 KIC유럽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연구재단 산하기관으로, 2014년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한국과 유럽간 협력을 목적으로 각종 스타트업과 산업체 등에 대한 기술 지원, 기업 컨설팅, 비즈니스 미팅, 전시회 참여 지원 등의 활동을 해온 전문성과 경험을 갖추고 있다. 


 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유럽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된 창원시 글로벌비즈센터 독일사무소가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KIC유럽센터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우리기업의 든든한 우군을 얻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지역기업들이 수출시장을 개척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KIC유럽센터와 함께 다양한 수출지원사업 등 최선을 다해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2023 독일하노버 박람회에 참가한 우리 기업들을 격려하고자 자리에 함께한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도 “창원시의 16번째 글로벌비즈센터 탄생을 축하하고, 우리지역 기업의 해외진출 버팀목으로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20 08:46: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