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부 제2차관, 창원이 선도하는 수소인프라 현장 방문 - 창원 수소성과에 대한 노고 치하 및 국내 수소산업의 창원 선도 당부
  • 기사등록 2023-03-10 09:12:48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9일 박일준 산업부 제2차관이 국내 최초로 창원에서 조성 중인 액화수소플랜트, 수소에너지 순환시스템 실증단지(이하 수소실증단지) 등을 방문하여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창원이 국내 수소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정부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박 차관은 우선 두산에너빌리티 창원공장에서 국내 최초로 구축 중인 액화수소 플랜트 현장을 방문하여 액화수소 생산 설비의 구축 진행사항을 점검했고, 액화수소 분야 기업담회를 주재하여 국내 액화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한 주요 사업별 추진현황과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후에는 창원특례시가 세계 최초로 조성하고 있는 수소실증단지 현장을 방문하여 수소의 생산→저장→이송→활용 등 수소 전 주기별 국산 설비의 제작·실증 사항을 살펴보았고, 특히 산업부 R&D사업으로 추진된 국내 1호 분산형 수소생산기지와 수소버스용 고성능 국산 충전시스템 실증 사항이 큰 관심을 표명했다. 


 박 차관은 수소인프라 현장 점검과 별개로 이뤄진 홍남표 시장을 비롯한 경남도 경제부지사, 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 액화수소 기업 임원들과의 오찬 자리에서 그동안 창원이 이뤄낸 수소산업 성과을 높이 평가하면서 민선8기 출범 이후 창원이 UAE 아부다비와 수소교류를 이뤄낸 만큼 우리나라 대표적인 수소도시의 수장으로서 홍남표 시장이 수소산업을 더욱 육성하고 선도해주길 당부하였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현재 창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액화수소플랜트, 수소실증단지는 국내 최초로 조성되고 있어 우리나라 수소산업의 대표 아이콘이자 척도가 될 수 있는 만큼, 산업부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하며, 우리나라의 각종 수소산업을 창원이 실질적으로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10 09:12: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