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교통공사(사장 한문희)가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시민과 함께하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 확산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우수작은 내달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 기간에 맞춰 서면역 등 도시철도 주요역사 내 디지털 광고매체에 송출되어 박람회 유치를 위한 지역 내 분위기 고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내용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의 마음을 담은 15초 분량 영상으로, 지역․연령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부사항 안내와 접수는 공사 누리집(www.humetro.busan.kr)에서 이루어진다.


참여 활성화를 위해 풍성한 경품이 따른다. 우수 1명에게는 태블릿PC가, 입선 10명에게 부산 아쿠아리움 입장권이 지급되며 참여 선착순 50명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이 주어진다. 당선작은 내부 심사를 거쳐 24일 발표될 예정이다.


SNS 활용 이벤트도 진행된다. 부산도시철도 역사 곳곳에 송출되고 있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을 촬영하여 개인 SNS 계정에 응원 메시지와 함께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건강기능식품 교환권을 제공한다. 현재 서면역, 부산역, 연산역 대합실 내 디지털 광고 기둥과 전 역사 엘리베이터 TV 및 지상역사 승강장 고객대기실에서 박람회 홍보영상을 만날 수 있다.


부산교통공사 한문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미래 성장 동력이 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우리 공사의 역량을 총동원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7 08:15:2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