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부산은행, 모바일 ‘전자증명서 서비스’ 실시 - 디지털전환 통해 종이서류 감소 및 ESG 경영 실천
  • 기사등록 2023-02-22 08:26:10
기사수정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21일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각종 증명서 발급 및 제출이 가능한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자증명서 서비스’는 민원기관에 방문 없이 60여종의 전자증명서를 쉽게 발급하고 공공·민간기관 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은행 창구업무에 사용이 빈번한 ▲주민등록등·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등 19종 증명서를 모바일뱅킹을 통해 직접 발급 가능하다. 또한 ▲가족관계증명서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운전경력증명서 등 40여종 증명서는 모바일뱅킹에서 정부24 등과 연계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창구업무에 필요한 증명서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선택하여 고객에게 메시지를 발송하고 고객은 URL 접속을 통해 증명서를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고객 중 만14세 이상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면 이용할 수 있다. 


BNK부산은행 주동희 프로세스혁신부장은 “이번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창구업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업무편의 개선을 위해 고품질의 금융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2 08:26: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