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 성산구민 뜨거운 반응 보여
  • 기사등록 2023-02-13 08:22:50
기사수정

창원특례시(특례시장 홍남표)는 10일 오후 4시부터 성산구 창원문성대학교 컨벤션홀에서 두 번째 시민과의 대화를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는 1일 의창구에서 시민과의 대화를 가졌다.


 이날 현장에는 지난 1일 의창구에서 진행된 첫 번째 시민과의 대화 후기를 듣고 찾아온 시민들이 현장을 가득 채워 마련된 자리가 다소 부족할 정도였지만, 오히려 열기가 더해져 현장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또한 현장에 준비되는 ‘시민의 소리함’을 더욱더 크게 만들어 많은 시민들이 시정에 바라는 정책 제언이나 생활 주변 불편사항 해결 요청 등을 편하게 메시지에 담을 수 있도록 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대화 현장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단상에 올라가 직접 ‘2023년 창원의 미래 50년을 향한 새로운 변화와 도전’이라는 올해 시정방향 ▲창원 경제 재도약의 기틀 마련 ▲시민의 삶을 보듬는 따뜻한 창원 ▲창원의 위상에 맞는 도시 품격 조성 ▲미래형 도시공간 창출 ▲청년이 모여드는 활기찬 도시 등 5개 분야 30개 세부과제를 직접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하여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어 시민과의 대화에서도 홍남표 시장이 직접 주재하여 시민들로부터 “단독주택지 용도지역 상향 요구”, “도시 인근 파크골프장 조성”, “도심지 내 주차문제 해결”을 비롯하여 “반송공원 데크 정비”, “시내버스 노선 확충”등 시민 생활불편을 해소해 달라는 민원성 요구까지 현장에서 꼼꼼히 설명하여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현장에서 즉시 해소할 수 있는 부분은 구청장과 부서장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조치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대화 현장에 방문한 한 시민은 “오늘 여기서 시장님이 직접 PPT로 시정에 대하여 설명도 해주시고 시민 건의사항에 대하여 꼼꼼하고 상세하게 답변을 해주시니 정말 우리시 미래가 밝다”며 “시장으로 취임하신 지 1년도 안 되었는데 시정을 꿰뚫고 있다”고 말했다. “성산구 시민 건의사항에 대하여서도 방문까지 하시면서 챙기시고 또 상세하게 설명해주신 시장님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민과의 대화 마무리를 하면서 홍남표 특례시장은 “오늘 생업에 바쁘신데도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와주시고 시정에 대한 관심과 의견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늘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꼭 챙겨서 시민 여러분들의 삶이 조금이나마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시가 추진하는 ‘창원의 미래 50년을 향한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도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13 08:22: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