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천시 향촌동 주민자치회(회장 정영춘)는 지난 4일 2023년 꽃피고 정감있는 향촌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봉남천변 일원을 중심으로 유채, 금계국 꽃씨 파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주민이 함께 만드는 꽃길 조성으로 모두가 힐링할 수 있는 야외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향촌동 주민치회를 포함한 전 조직단체는 봉남천변 일원에서 유채꽃씨(400kg), 금계국씨(50kg) 등을 파종하고 퇴비와 밑거름을 살포했다.


 그리고, 이보다 앞서 잡풀제거와 쓰레기 수거 등 사전작업을 실시하기도 했다.


 봉남천 주변은 시민들의 산책코스로 널리 이용되는 장소로 매년 주민들이 합심해 파종한 유채가 만개해 많은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곳이다. 올해는 금계국까지 더해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유채꽃, 금계국이 지고 난 자리에 코스모스 꽃씨 등을 추가로 파종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시민들은 계절별 다양한 꽃길을 걷게 될 전망이다.


 정영춘 회장은 “이른 아침 추운 날씨에도 정감있는 향촌동 만들기를 위해 꽃씨 파종에 앞장서 참여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 및 전 조직단체원께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주민 힐링 공간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07 08:21: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