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 아르피나(사장 김용학)는 지난 18일 2022 부산여행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 체류 관광 문화를 확산하고 청소년을 포함한 일반 관광객들의 부산관광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된 이벤트로 접수작 109편 중 심사를 거처 최종 15편이 선정됐다. 


1등 최우수상은 청소년 부문에 응모한 △‘아, 여행만하려고 했는데 눌러 앉아버렸네’가 선정되어 국민관광상품권 200만원과 아르피나 한달살기 숙박권 100만원 상당으로 총 3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받았다. 


2등 우수상은 △오늘도 노트북 들고 바다로 출근합니다 △부산스러운 여행일기 등 2편(일반1, 청소년1)으로 200만원 상당을, 3등 장려상은 △2022년, 부산 △부산 051 보수동 151 등 2편이 선정되어 1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받았다.


도전상 수상은 총 10편으로 △힐링부산 △엄마의 뿌리 등이며, 지역업계와의 협력으로 해운대리버크루즈, 루지, 서핑, 갈맷길 걷기 등 부산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 무료이용권과 함께 30만원 상당 시상금을 받았다.

최우수상 수상자 신지은씨는“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면서“경기도민이었던 저는 부산관광을 전환점으로 부산에 정착했고, 현재는 매일 부산을 느끼고 있어 행복합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수상작들은 부산여행의 특별함과 재미, 그 속에서 느낀 소회를 진솔하게 담아 매력 있는 여행지로서의 부산 모습을 다양한 시각으로 그려냈다. 공사는 부산 체류관광의 경험과 즐거움을 나누고자 추후 수상작들을 담은 수기집 발간과 전시회를 개최해 시민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이번 수기 공모를 통해 수상자들의 부산관광에 대한 추억이 더욱더 특별해지길 바란다”면서 “이번 공모전은 유스호스텔 아르피나가 공사로 재이관된 이후 아르피나 주관으로 개최된 전국 공모전으로 2023년에는 부산시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부산여행 체험수기 공모전’이 부산관광에 기여하는 명실상부한 전국 공모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20 08:17: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