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평가하는「‘22년 산하기관 정보보안감사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중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화) 밝혔다. 

 

중기부는 소속기관 및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정보보안업무 및 활동을 조사·점검하기 위하여 매년 기관별 1회 이상 정보보안감사를 실시하고 평가하여 최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국가정보원의 정보보안 평가항목을 중심으로 ▲관리적 보안분야 ▲기술적 보안분야 ▲위기대응 역량 분야를 대상으로 현장 점검함으로써 정보보안 수준을 전체적으로 평가한다.

 

기보는 높은 수준의 정보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작년 한 해 동안 ▲전직원 정보보안 수칙 교육 강화 ▲통합 차세대 방화벽 시스템 구축 ▲자료전송 시스템 업그레이드 ▲망연계 솔루션 고도화 ▲영업점 정보보안 현장점검 강화 등 정보보안 분야의 관리체계를 확립하고 교육을 통해 보안 역량을 강화해왔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최근 신기술을 적용한 정보보안 솔루션 및 장비 구축과 업그레이드, 전직원의 정보보안 의식 제고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자료 제작 등 꾸준히 노력한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각종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사이버 환경을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정보보안 관리체계 확립 및 정보보안 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8 08:25: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