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선8기 경남도, 수소 전문기업에서 수출 활성화 기대 - 김병규 경제부지사, 수소 기계설비 선도 강소기업 방문 애로사항 청취
  • 기사등록 2023-01-11 08:28:50
기사수정

경상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10일 수소 전문기업인 범한퓨얼셀과 광신기계공업을 방문해 수소 전문기업 추진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번 수소 전문기업 방문은 조선과 항공 현장에 이은 세 번째 방문으로민선8기 도정 핵심과제인 수소산업 혁신 플랫폼 구축과 핵심기술 사업화 달성을 위해 도내 주력 산업과 수소를 연계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민선8기 도정 핵심과제인 수소산업 혁신 플랫폼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탄탄한 가치사슬(밸류체인조성이 열쇠가 된다면서 글로벌 동향과 정부 정책은 수소 활용을 가속화하고 있으며미래 수소시장 규모는 국가 간 거래로 가시화되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이에 내수시장에 국한하지 않고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수소 전문기업이 수출을 통해 경남 수소산업을 활성화하는데 촉매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범한퓨얼셀은 독일에 의존해야 했던 잠수함용 연료전지 기술을 국내 기술로 확보해 2021년 잠수함용 연료전지 상업화에 성공했다도산안창호함에 탑재되어 세계 최장 잠항 기록을 세워 수소방산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선박용 및 건물용 수소연료전지 등으로 수소 사업을 다양화하고 2021년 수소 전문기업으로 지정되었다.

 

광신기계공업은 국내 최초 수소압축기를 국산화한 이후 전국 50여 곳의 수소충전소를 시공하거나 압축기 납품을 하였으며청정 대체 에너지 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이러한 성과와 연계해 수소사업 분야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는 기업으로 2022년 수소 전문기업으로 지정되었다.

 

한편경남도에서는 민선 8기 산업육성 방향과 분야별 육성대책을 담은 ‘G-RESTART, 제조산업 혁신 시즌2’(이하 제조혁신 시즌2)의 일환으로 수소특화단지 조성계획을 포함하는 등 수소 산업을 주력 산업과 연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1 08:28: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