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1월 3일 사등면 영진자이온1단지아파트(협의 회장 김청집)에서‘거제시 다함께돌봄센터 5호점’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 박종우시장과 경남도 및 거제시의회 의원, 아파트 관계자와 이용 아동, 학부모, 운영법인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인사말씀, 축사, 컷팅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다함께돌봄센터는 도서관,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시설로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시 ․ 일시 돌봄, 학습지도, 프로그램 등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사곡영진자이온1단지 관리동 2층에 자리한 거제시 다함돌봄센터 5호점은 거제시와 영진자이온1단지 입주자대표회의가 무상사용 협약을 체결하여 거제시가 시설을 설치하고 사단법인 블루시티관현악단에서 위탁운영(법인대표 신숙)을 한다.


 개소식에 참석한 박종우 시장은 “아이들 돌봄 공간으로 장소를 내주시고 협조해주신 영진자이온1단지아파트 측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다함께돌봄센터 가까이에 경로당이 있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가까이에서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 받을 수 있어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돌봄서비스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며, 즐거움과 행복한 웃음이 가득한 돌봄센터가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04 08:20: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