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지난 8월부터 넉달간 진행해 온 ‘2022년 부산항만공사 항만연관산업 특화지원사업’을 항만연관산업체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동 사업은 지속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항만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BPA에서 ‘21년부터 추진해 왔다. 올해는 △ 생산성 향상, △ ESG경영환경, △ 판로 확대 분야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항만연관산업체의 컨설팅과 경영개선 활동을 지원했다. 부산항을 이용하는 선용품, 선박수리, 급유, 검수·검정, 항만용역 5개 업종의 28개사가 참여했다. 총 56개의 과제를 추진해 모두 목표를 달성했고 당초 목표 대비 달성율은 118%이다. 


 주요 성과로 △물류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 및 재고관리 효율성 제고 △ 전력 및 에너지 소비 효율화 및 작업현장 환경 개선을 통한 매출 증대 △ 중대재해처벌법 대응하여 안전보건관리 체계 강화의 성과를 거두었다. 


 BPA 항만산업부장은 “항만연관 중소기업의 경영안정화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금년도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다양한 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30 08:22: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