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무학은 설립자 故최위승 무학 설립자의 동판부조를 경상남도경찰청으로부터 기증받았다고 28일 밝혔다.


경상남도경찰청이 무학에 기증한 동판부조는 1987년 경상남도경찰청의 ‘경남경찰장학회’ 설립 당시 발기인으로 참여한 故최위승 무학 설립자의 감사의 뜻으로 1987년 12월 제작된 것이다. 경상남도경찰청은 故최위승 무학 설립자의 뜻깊은 상징물이 무학의 역사 속에 전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뜻깊다고 판단해 이번에 기증하게 됐다. 


지난 20일 경상남도경찰청에서 동판부조 전달식을 갖고 최재호 무학 회장이 김병수 경상남도경찰청장으로부터 무학 설립자 동판부조와 기념 감사패를 함께 전달 받았다.


무학은 1987년 경남경찰장학회 설립 이후에도, 최재호 무학 회장이 故최위승 무학 설립자의 뜻을 이어받아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경찰관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경찰관 자녀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무학은 경상남도경찰청으로부터 기증받은 설립자 동판부조를 무학 굿데이뮤지엄 내 전시해 지역민과 함께 설립자의 지역상생 가치를 이어갈 계획이다.


최재호 무학 회장은 “지금은 고인이 되신 선친의 뜻깊은 물품을 전달받아 감사하다”며 “설립자께서 지역과 상생을 위해 노력하신 그 뜻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9 08:42: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