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서울시 마포구 SBS 상암 사옥에서 (주)에스비에스(대표 박정훈, 이하 SBS)와 「글로벌콘텐츠 제작기업의 초격차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화)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콘텐츠 제작기업의 초격차 경쟁력 확보와 이를 통한 글로벌 도약을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양 기관이 뜻을 모아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SBS는 우수한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과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여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SBS가 추천한 기업에 대하여 ▲문화산업완성보증을 통한 보증료 감면(0.2%p) ▲직접투자 ▲콘텐츠 지식재산권(IP) 보호 및 기술신탁 등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국내 방송영상산업의 세계화를 견인할 계획이다. 

 

한편, 기보는 방송영상을 비롯한 문화콘텐츠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하여 금융권 최초로 문화산업완성보증을 도입하여 전국 네 곳에 문화콘텐츠 전담 영업점인 문화콘텐츠금융센터를 설치하였으며, 2022년 11월 말까지 2,069건의 프로젝트에 총 1조 428억원을 지원하는 등 국내 우수 콘텐츠 제작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마중물 역할을 수행해 왔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K-콘텐츠의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지금이 우리나라가 문화강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보는 글로벌콘텐츠 제작기업의 초격차 경쟁력 확보에 적극 나설것이며, 우수 제작사가 수출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1 09:18: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