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거제시는 올해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증진사업을 적극 추진한 결과, 여러 분야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 


 2022년 지자체 건강증진사업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모바일헬스케어사업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사례 평가에서 경상남도지사 기관상, 그리고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우수사례 평가에서 국립재활원장 기관상을 수상했다.


 2020년 신규사업으로 시작한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은 보건소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건강, 운동, 영양, 생활습관 등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매년 대상자를 확대하여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능력 향상에 이바지하였으며, 올해는 서비스 등록률 123.1%, 건강행태 1개 이상 개선율 68.1%, 건강서비스 참여완료율 100% 달성 등 큰 성과를 이뤄 기관상을 수상하였다.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신체활동, 영양, 심뇌혈관질환예방, 금연, 구강, 방문건강관리 등 13개 보건사업을 통합하여 다양한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건강취약계층인 방문건강관리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도모하고자 ‘허약노인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영양, 운동, 낙상예방 등 맞춤형 건강관리를 적극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은 중․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애청소년의 성적 건강을 위한 기초학습 정보 제공 및 성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가치, 신념 형성과 성적 자기결정권을 가지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적을 높이 평가받아 기관상을 수상하였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효과적인 건강증진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1 09:18: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