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설공단, 지속가능경영유공 ‘종합ESG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 기사등록 2022-12-08 08:15:11
기사수정

 부산시설공단은 7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22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여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수준 향상 및 발전에 기여한 단체에게 시상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특히, 이 정부포상은 K-ESG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하여 환경사회지배구조의 지속가능경영 성과 및 현황, 국정과제 이행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공단은 녹색제품 우선 구매, 신재생에너지사업 발굴, 영락공원 내 친환경 화장로 개발, LED 조명 보급사업, 연구개발(R&D)제안창구 운영, 지역 중소기업 제품 홍보, 소외계층 문화공연 제공,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 부산역 해외 입국자 특별 수송, 윤리경영을 위한 청렴시책 평가제도 운영 등 지속가능경영(ESG) 문화 확산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적으로 인정받았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과 발전에 기여하는 공기업이 되고, 시민에게 더욱더 신뢰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발혔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제1회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에서도 사회부문(S) 특별상을 수상하여 지속가능경영(ESG) 분야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08 08:15: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