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설공단,‘전자문서 활용 및 제도 개선’ 기여 공로 인정받아 기관 표창 -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장 표창’
  • 기사등록 2022-12-07 08:22:04
기사수정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해성)은 6일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을 맞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한 '2022 전자문서 유공 포상'에서 지방공기업 최초로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강남구 소재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개최되었으며, 공단은 이날 한국전자문서산업회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DCA)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 행사는 해마다 전자문서 이용 확산과 전자문서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우수 사례와 관련 기술 등 각종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그간 네이버, 한글과컴퓨터, 카카오페이 등 IT전문 업체와 서울시, 신한은행 등 규모가 큰 기관에서 상을 받아왔으며, 지방공기업으로서는 부산시설공단이 처음 수상이다.


공단은 올해 ▲공공기관 전자고지 추진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근거 확보 ▲전담인력 배치를 통해 전자고지 적용사업 발굴 및 확산 추진 ▲최신 IT기술을 활용한 적극적인 행정 운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단 관계자는 “시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민 중심의 경영과 디지털 대전환 흐름을 반영해 전자문서 산업 활성화와 혁신 서비스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07 08:22: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