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3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창원시 아동의회 정책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동‧청소년들이 직접 목소리를 내고, 정책을 제안하는 참여의 장인 창원시 아동의회는 지난 4. 13. 발대식을 시작으로 8개월여 기간 동안 총 11회의 열띤 토론을 통해 정책 제안으로 발전시켰다.


 이날 발표회는 아동의원과 학부모, 그리고 정책실행 기관인 시의 관련 부서 및 창원교육지원청 등 80여 명이 참석하여 아동의원이 정책 제안 발표를 하고 정책을 실행하는 부서에서 검토의견을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2023년 정책발표회에서 정책 제안에 대한 최종적인 이행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아동이 더욱 행복한 창원특례시를 위해 아동의 의견을 존중할 것을 약속합니다`라는 약속의 메시지를 아동의회 대표 의원들이 창원특례시 안경원 제1부시장, 창원특례시의회 박선애 경제복지여성위원장, 창원교육지원청 박종현 교육지원국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정은희 경남아동옹호센터 소장에게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아동 권리존중에 대해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경원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은 “바쁜 학업 일정에도 불구하고 아동의회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는 아동의원들께 감사의 마음과 격려를 드린다.”며 “미래의 주역인 아동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정책들을 시정에 담아낼 수 있도록 여러분의 목소리에 반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원시 아동의회는 창원특례시와 창원특례시의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아동옹호센터가 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운영하는 아동참여기구로 창원지역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26명의 학생으로 구성되었으며, 정기모임을 통해 아동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아동의 의견을 대변하기 위한 활동을 성실히 이행해 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4 08:17: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