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금융, ‘미래정책토론회’ 통해 ‘한국 경제의 3가지 문제점’ 특강 진행
  • 기사등록 2022-11-15 08:20:44
기사수정

BNK금융그룹은 지난 11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그룹 경영진 및 부서장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BNK미래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BNK미래정책토론회’는 그룹 경영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조직 내 토론문화 정착을 위해 그룹 임직원이 참여하는 정기 토론회로 2017년부터 매월 1~2회 개최하고 있다.


이날 미래정책토론회에서는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이 강연자로 초청되어 ‘한국 경제의 3가지 문제점’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 의원은 3高 시대(고환율, 고물가, 고금리)에 따른 현재 경제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경제의 문제점으로 높은 법인세와 상속세로 인한 조세 경쟁력 약화를 지적하며 낮은 법인세율 적용을 통한 아일랜드의 경제성장 사례를 제시했다. 


특히, 국내 경제 침체와 국가신용도 위기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하며 리스크관리 체계의 고도화를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박 의원과 BNK금융그룹 참석자들은 특강 후에 마련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국내외 경제현황과 향후 과제에 대한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한국 경제의 문제점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본 강연이 무척 흥미로웠다”며,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5 08:20: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