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병규 경제부지사, 제9회 나노융합 산업전 ‘나노피아 2022’ 개막식 참석
  • 기사등록 2022-11-07 08:42:28
기사수정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3일 오전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산···관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나노융합 산업전인 나노피아 2022'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하여 박일호 밀양시장송주호 산업통상자원부 섬유탄소나노과장최학범 경상남도의회 부의장이정환 한국재료연구원장권순기 경상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으며이태원 사고 추모 묵념을 시작으로 주제영상 상영전시장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대한민국 나노산업의 새로운 탄생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되며한국전기연구원한국재료연구원㈜한국화이바㈜한국카본 등 56개 기관․기업이 참여하여 총 54개 부스에서 나노소재와 전자·광학부품바이오·의료공정장비·기기 등의 나노융합 부품·제품을 전시한다.

 

전시회와 더불어 ▲나노 인사이트 컨퍼런스 ▲수출상담회 ▲비지니스 교류회 등 산··연 관계자를 위한 프로그램과 나노기술·산업에 관심 있는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나노 토크콘서트 ▲나노 콘테스트 등의 행사도 진행된다.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개막식 격려사에서 나노융합기술은 반도체바이오에너지 등 국가 전략산업과 원전방산우주·항공 등 경남 주력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핵심 기술이라며, “경남이 나노융합 산업을 선도함과 동시에 국가 핵심전략산업의 혁신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7 08:42: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