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일 오후 2시 접견실에서 국방과학연구소(소장 박종승) 주요인사를 초청해 첨단국방과학기술 확보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경원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 박종승 국방과학연구소장, 류존하 해양기술연구원장, 오우섭 항공기술연구원장, 고덕곤 정책기획부장 등이 참석했다. 창원시와 국방과학연구소 간 방산 협력방안이 오갔다.


 국방과학연구소는 국방에 필요한 무기 및 국방과학기술에 대한 기술적 조사, 연구, 개발 및 시험 등을 담당하여 국방력 강화와 자주국방 완수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방위사업청 출연기관이다.


 시는 그간 첨단국방과학기술을 유치하고 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기 위하여 ‘방위·원자력산업 특화 국가산단 2.0’과 ‘차세대 첨단 복합빔 조사시설 구축’ 등 국비확보에 주력해왔다.


 특히, 창원시와 국방과학연구소는 진해 첨단산업연구단지(옛 육대부지)에 첨단함정연구센터를 조성 중이다. 지난 3월 첫 삽을 뜬 첨단함정연구센터는 창원시가 부지 2만 3273m2를 제공하고, 국방과학연구소가 국비 858억2500만원 확보해 2027년까지 단계별로 첨단연구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안경원 제1부시장은 “첨단연구시설 유치, 인재확보 지원 등을 통해 국방과학기술 분야 발전 및 첨단산업클러스터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3 08:34: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