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26일 본사 3층 중회의실에서 2022년도 제5차 부산항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 사장단 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생력을 갖춘 글로벌 허브 항만으로 도약하기 위한 부산항 ESG 경영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북항 3개, 신항 7개‘컨’부두 운영사 대표가 참여하였으며, 부산항 신항 서‘컨’부두 운영사로 선정된 동원글로벌터미널부산(주)(DGT)이 새롭게 참석했다. 


 총 10개 부산항‘컨’터미널 운영사 대표가 한자리에 모인 뜻깊은 자리에서 BPA는 지속가능한 부산항을 조성하기 위한 ESG 경영을 선포하고 항만근로자의 근로환경 개선과‘컨’부두 운영 효율화 방안에 대해서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BPA와 터미널 운영사는 ▲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끊임없는 경영혁신에 협력, ▲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친환경 항만 구현에 앞장, ▲ 근로자의 안전과 인권이 존중되는 사람 중심 안전항만 조성, ▲ 항만사회 활력 증진과 부산·경남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 공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청렴하고 투명한 경영 등 ESG경영 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BPA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치매환자·발달장애인을 둔 항만 종사자가 가족 걱정 없이 안전하게 작업에 임할 수 있도록 △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 예방 배회감지기 무상 배급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컨’터미널 운영사 등과 함께 뜻을 모아 지역 소상공인 및 저소득 가정을 돕기 위한 △ 드라이브스루 농수산마켓 “다함께 차차차” 자선행사를 이달 말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BPA는 간담회를 통해 부산항 항만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 및 컨테이너부두 운영효율 제고를 위해 추진 중인 △ 차량반출입예약시스템(VBS), 환적운송시스템(TSS) 등 체인포털 운영 현황, △ 터미널 컨테이너인수도증 전산화 추진계획 등을 공유하고 운영사의 공동 노력을 당부했다.


 강준석 BPA 사장은 “친환경, 사회적가치, 투명경영 등 지속가능한 부산항 조성을 위해 터미널 운영사와의 상호 협력은 필수적”이라며 “부산항 ESG 경영 생태계 구축을 위해 터미널 운영사를 비롯해 다양한 항만 이해관계자와 지속 소통하며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7 08:19: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