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해시 활천동은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거창 창포원 문화광장에서 열린 제4회 경상남도 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하여 활천동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홍보하고 다함께 참여하는 주민자치를 실현하였다.


경상남도 주민자치회에서 개최한 이번 박람회는 시군 읍면동의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하면서 주민자치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행사로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 △토론회 △동아리 경연대회 △주민자치 우수사례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활천동은 ‘꽃동네 새동네 활천동’ 이라는 주제로 주민자치 우수사례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활천동의 주민자치 활동을 공유하고 주민자치분야 위상을 드높였다. 


주민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활천꽃무릇축제, 밝고 깨끗한 등하교길 조성을 위한 도란도란 학교가는길,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사업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행사를 홍보함으로서 내 마을은 내가 만들어간다는 주민자치 가치 실현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활천동은 김해시 최초로 주민자치회를 시행하였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주민자치 유공자 표창을 수상하였다.


활천동 주민자치회 이순진 회장은 박람회를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을 도민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좋았으며, 이를 계기로 활천동 주민자치회가 주민자치의 리더로 김해시의 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0 08:13: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