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보 ESG보고서 발간, 중기ESG경영 확산에 앞장 - ESG·지속가능경영 적극 추진하고 중소벤처기업에 확대
  • 기사등록 2022-09-23 08:30:3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전략과 주요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ESG·지속가능경영보고서(이하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목) 밝혔다.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과 K-ESG 가이드라인,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 등의 내용을 반영하여 작성되었으며, ▲ESG체계 확립, 중대성 평가 등 기보 ESG 시스템 소개 ▲탄소중립, 환경보전, 상생과 동반성장, 정보보안, 윤리준법경영 추진, 리스크 관리 등 기보 자체의 ESG 경영혁신 활동 ▲기보 ESG 핵심성과와 관련 데이터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중소·벤처기업의 ESG경영을 위하여, 탄소중립 지원, 사회적가치 창출 지원, 코로나19 위기극복 지원, 투명경영 강화 정책, 기술거래·보호 지원 등 중소·벤처기업의 ESG 활동을 지원하는 기보의 정책과 사업도 담겨져 있다.

 

기보는 2021년을 ESG경영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2030년까지 기후보증 10조원 지원, 소셜벤처 5천개 발굴, 클린보증 3조원 지원”을 목표로 중소기업의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자체 ESG 혁신 노력을 인정받아 2021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 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창출하였다.

 

또한, 기보는 2022년에도 5,000억원 규모의 탄소가치평가보증 신규 지원, ESG 평가모형 개발, ESG 전문컨설팅 도입 등 ESG금융 확대와 인프라 구축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ESG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보고서 발간을 통해 기보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노력을 전파하고 중소벤처기업의 ESG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며, “기보는 민간에 ESG경영이 확산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을 지원하여, ‘다시 도약하고,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 건설에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3 08:30: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