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의힘 부산시당-부산광역시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 지역 현안 해결․국비예산 확보에 맞손
  • 기사등록 2022-09-23 08:23:4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최상기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2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국민의힘 부산시당과 시정 현안 해결 및 내년도 국비 확보 논의를 위해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늘 협의회에 부산시에서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경제부시장, 경제특보, 정책수석, 주요 실‧국‧본부장이 참석하면서 역대 최대 규모 국비 확보를 목표하고 있는 부산시의 강한 의지를 드러냈으며,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는 조경태 시당위원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국회의원이 참석하면서 부산시의 내년도 국비 확보 노력에 적극 힘을 보태겠다는 뜻을 내보였다.


 특히, 시에서는 이날 회의에서 당면 현안 해결방안과 신규사업을 비롯해 내년도에 역점을 두어 추진해야 할 부산시 주요 국비사업 중 정부 예산안에 충분히 반영되지 못해 국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반드시 증액이 필요한 사업들에 대해 부산시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 사격을 요청하였다. 국민의힘 부산지역 의원들이 원내에 다수 포진하고 있는 만큼 큰 힘을 발휘해 줄 것이라 기대했다.


 구체적으로 부산시 주요 현안 사업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부산항 북항2단계 항만 재개발 신속 추진 ▲부울경 광역교통망 확충 ▲식만~사상간(대저대교) 도로 건설 ▲한국산업은행 본사 부산 이전 ▲부울경 메가시티 추진 적극 지원 ▲민생․지역경제 안정화 추진 등에 대한 추진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하면서 부산시 주요 비전 사업 추진과 지역 현안 해결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또한,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서는 ▲낙동강 유역 안전한 먹는물 공급체계 구축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건설 ▲엄궁대교 건설 ▲부산공동어시장 현대화사업 ▲황령3터널 도로개설 ▲도시철도 법정 무임승차 손실지원 ▲지역 디지털 혁신거점 구축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 등 20개 사업에 대해 정부사업 반영 등 국비 확보 전략과 방안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협의했다.


 시는 국회 예산안이 최종 심사 통과하는 마지막까지 국비 8조 원 시대 개막을 위한 국비 추가 반영에 전력을 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부산시에서는 국회 예산심사 일정에 맞춰 국비전략팀과 서울본부 직원으로 구성된 국비 확보 캠프를 설치하고 국회 인근에 상주하며, 각 상임위 및 예결위 예산심사에 예의주시하면서 긴밀한 대응을 할 예정이다. 특히, 실․국․본부장이 국회와 기획재정부를 직접 방문하여 수시로 예산사업 설명과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박형준 시장은 “올해 부산에 새로운 시정을 열었고, 내년에는 지역과 시민 삶의 곳곳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일구어갈 것”이며, “예산 확보를 위해 부산시당 차원에서 전폭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부산 국회의원들과 자주 소통하며 함께 힘을 모아 해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3 08:23: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