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해군민 5분 발언대&문화행사 개최 - 기후정의 미디어액션 ‘우리동네안테나’
  • 기사등록 2022-09-22 08:31:57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홍기 기자]


23일 오후 6시부터 남해읍 행정복지센터 앞 야외 무대에서 사)남해FM공동체라디오방송과 TBS(서울특별시미디어재단)가 공동주최하고 남해기후위기군민행동의 협조로 기후정의 인식 고취를 위한 미디어 액션활동 ‘우리동네 안테나’ 공개 라디오방송 프로그램이 열린다.


이 행사를 주최하는 남해FM 이태인 대표는 “전례없는 기후위기로 예측 불가능한 재난재해들이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가운데 전 인류의 공통과제인 ‘기후정의’를 실현하고 이를 시민미디어 실천으로 극복하자는 취지로 공개방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안테나’ 미디어 액션 공개방송은 공익지상파 방송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시민캠페인의 일환이다. 우리 동네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공동체별 대응 여론을 통해 전국적 여론확산을 만들어 가자는 목적으로 지난 7일부터 한국공동체라디오방송 협회 산하 지역공동체라디오방송사들의 릴레이 공개방송 축제이다.


23일(금) 오후 6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는 남해군편에서는 남해기후위기군민행동 김광석 대표와 남해트롯트 신동 출신의 김나현 가수가 공동 사회자(MC)로 ‘군민 5분 발언대’란 타이틀로 진행하는데, 동아리 버프와 독서모임 등 인식을 같이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군민, 단체가 참여 해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자유발언 형식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중간중간 남해군민 재능기부자들의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는데 이정수 밴드의 ‘탄소사냥꾼’ 노래를 시작으로 김향숙 물미시낭송회장의 시 낭송, 로맨틱 뮤직크 연주, 트롯트신동 출신의 김나연 가수가 함께 출연한다.


이 프로그램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Live로 중계되는데 TBS 라디오와 유튜브, 그리고 전국 27개 공동체라디오방송 유튜브 채널로도 중계된다고 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2 08:31: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