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보, 특허기술 자문서비스 도입해 지식재산금융 활성화하기로 - 지식재산 창출에 대한 기술자문에서 후속 금융까지 지원
  • 기사등록 2022-09-22 08:27:5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식재산(이하 ‘IP’)금융사업과 연계된 기술자문 평가사업 ‘IP+메이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1일(수) 밝혔다.

 

‘IP+메이드 프로그램’은 기보의 체계적인 기술평가 인프라를 기반으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IP분석, 출원자문 등 IP전략에 대한 기술자문 평가서비스를 제공하고, 후속으로 IP금융까지 지원하는 IP경쟁력 육성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기존 IP의 권리보강 또는 신규 아이디어 특허출원 등 IP 기술자문이 필요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IP전략 기술자문 평가서비스(특허출원 자문 포함) ▲대면 기술자문 서비스 ▲후속 특허에 대한 IP금융지원 등 IP 전주기에 대한 종합지원을 통해 우리경제 혁신성장의 중요 동력인 IP 지원사업을 확대 적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보는 이번 IP전략 기술자문을 통해 발굴한 우수 IP에 대하여 창업・사업화・스케일업・기술이전 등에 소요되는 운전자금을 연계지원 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IP자문→출원→등록→금융지원에 이르는 IP선순환 전반에 대한 지원체계가 확립되고, IP금융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기보는 기 운영중인 지식재산공제 사업 가입자에게 ▲특허등록 제반비용(우선심사 신청료, 보정비용 등) ▲특허청 사업 가점부여 ▲무료자문(IP분쟁, 사업화 등)의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 프로그램과 함께 IP 핵심사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IP뿐만 아니라 스케일업 IP까지 창출・지원 하는 기술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지식재산 기반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경쟁력 발전과 정부 국정과제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2 08:27: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