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항만공사,‘사내 4대 폭력 및 괴롭힘 OUT! Day’개최 - 노사공동 추진 캠페인 및 특강 개최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앞장
  • 기사등록 2022-09-08 11:03:31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창훈 기자]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7일 ‘4대 폭력 및 괴롭힘 OUT! Day’를 지정해,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노사 공동 추진 캠페인과 특강을 개최했다. 


 ‘4대 폭력&괴롭힘 OUT! Day’는 하루 동안 BPA 전 임직원들이 4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과 직장 내 괴롭힘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고 폭력 근절에 대한 공감도를 끌어내고자 마련했다.


 출근길에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폭력과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직장 내 사례를 토대로 노사가 공동으로 피켓을 제작하여 홍보를 진행하였다. 


 또한 기관 현황에 맞춘 예방 가이드북을 자체 제작 후 배포하며 4대 폭력과 직장 내 괴롭힘의 정의, 사례, 예방법 등에 대해 안내하였다.


 오후에 이어진 특강 시간에는 협력업체인 부산항시설관리센터와 부산항보안공사 직원들에게도 참여를 독려하였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인 정은주 강사가 △직장 내 괴롭힘의 판단기준 △성평등 관점에서의 4대 폭력 △직장 내 성희롱 사건 처리 단계 △직장 내 괴롭힘&폭력예방과 피해지원 등을 소개하였으며, “서로에게 귀를 기울이는 것이 폭력에 맞서는 것이다”라고 거듭 강조하였다.


 강의 후에는 부산지역 전문극단을 초청해 직장 내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성희롱 사례를 연극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BPA는 직장 내 괴롭힘과 4대 폭력의 근절 및 예방을 위해 매해 전 임직원 대상 특강을 실시하고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성폭력 신고센터를 상시 운영해오고 있다.


 일반 시민 대상 SNS를 통한 홍보도 지속하며 사회 전반의 인식 전환에 기여할 방침이다. 


 강준석 BPA 사장은 “직장 내 괴롭힘과 4대 폭력은 위계 차이에서 주로 발생하는 경우가 다수라 주로 하급자가 피해자가 되는 경우가 다수”라며“직급에 상관없이 모든 직원들이 상호 배려하고 존중하며, 일하고 싶은 BPA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사내 4대 폭력과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8 11:03: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