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두겸 울산시장, 제3회 영남권 미래발전협의회 참석 -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좋은 지방시대’협약서 채택 등
  • 기사등록 2022-09-01 08:18:1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김문준 기자]


울산시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9월 1일 오후 4시 40분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개최되는 ‘제3회 영남권 미래발전협의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시장, 홍준표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지사, 박완수 경남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방분권과 지역균형발전 강화를 위한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협약서’에 공동 서명할 예정이다. 

 

협약서에는 ▲수도권 내 공장 신·증설 입지 규제 완화 공동 대응 ▲글로벌 혁신특구 정책 공동 대응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정 상호협력 ▲원전 인근 지자체 재정적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중앙정부의 재정과 권한의 이전 공동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 홍준표 대구시장이 차기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협의회장은 윤번제로 맡게 되며 임기는 1년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영남권 미래발전협의회가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수도권 집중화의 폐해를 해결하면서 지역 균형발전과 지역 상생을 위한 구심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권미래발전협의회는 영남권 5개 시․도지사가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상생을 위한 협력에 뜻을 같이하고, 영남권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경제 중심으로 도약하기 위한 방안마련을 위해 지난 2020년 8월 구성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1 08:18: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