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설공단, 어린이대공원 키우미 숲 조성 - ESG 친환경 경영과 기후위기 대응
  • 기사등록 2022-07-14 08:20:2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최상기 기자]


부산시설공단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와 협력하여 13일 오후, 부산진구 초읍동 어린이대공원 옛 금연동산(949㎡) 부지에서 캠코 키우미 어린이 숲 조성을 완료하고 완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어린이대공원 캠코 키우미 어린이 숲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창립 60주년 기념 걸음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 1억4천만 원으로 조성했다. 기존 어린이대공원 내 노후화된 금연동산(949㎡)은 철거·이설하였고, 어린이 식물 학습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특화화단과 어린이 키재기 시설물 등 어린이 맞춤형 숲 공간이 새롭게 들어섰다.  


공단 이해성 이사장은 “걸음기부를 통해 어린이대공원에 기부숲이 조성되어 캠코 권남주 사장님을 비롯한 전 임직원분들과 재단 관계자분들께 더없이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ESG 친환경 경영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완공식 현장에는 공단 이해성 이사장과 한국자산관리공사 신흥식 부사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홍렬 홍보대사와 노희헌 부산지역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여해 키우미 숲 준공을 축하하고 기념식수 시삽에 함께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14 08:20: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