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관광공사, 2022 하반기 열린설명회 개최 - 코로나19 사태 이후 첫 오프라인 공사 사업설명회
  • 기사등록 2022-07-08 08:18:1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최상기 기자]


부산관광공사는 부산 관광업계 대상으로 7일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하반기 사업서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일상회복 전환기를 맞아 국제관광도시 사업의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사업의 주요계획을 발표하고자 기획하였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첫 오프라인 공사 사업설명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공사 7개 부서의 세부사업을 소개했다. 기존에는 공사 사업을 총괄적으로 요약해서 발표해왔다면, 올해부터 공사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공유와 참여를 강조하며 관광업계가 공사의 사업을 자세히 알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다. 관광업계가 관심을 가질만한 사업을 △신사업, △공모, △상생 3가지 테마로 나누었으며, 부서장이 직접 발표했다. 


소개된 사업으로는 하반기 개장할 태종대 자동차극장, 용두산빌리지 등 공사가 운영하는 관광지 신규 콘텐츠부터 관광업계의 해외판로개척 지원 등 업계 지원책까지 다양했다. 


 한편 공사는 올해 4분기에 열린 설명회를 마지막으로 개최하여 업계의 의견을 2023년 사업계획에 반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공사 이정실 사장은 “코로나를 함께 견뎌온 부산 관광·MICE 업계 분들과 오랜만에 대면하며 설명회를 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공사는 지역 관광업계와 함께 재도약의 발판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8 08:18: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