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보, SIPC와 시스템반도체 중소기업 지원에 적극 협력 - 반도체 배치설계권에 대한 기술가치금액 산출 및 연계보증 지원
  • 기사등록 2022-07-04 08:19:5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서울대학교 시스템반도체산업진흥센터(센터장 이혁재, 이하 ‘SIPC’)와 4일 서울대학교 제1공학관에서「시스템반도체 산업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새정부 출범과 함께 국가경쟁력을 회복하여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발표된 국정과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기보와 SIPC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시스템반도체 산업을 선도하는 유망 중소기업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시스템반도체 산업 분야 유망 중소기업에 ▲기술평가 및 기술보증·투자 ▲기술거래 및 기술보호 등 금융·비금융 지원을 확대하고, SIPC는 ▲관련 기업의 금융·비금융 수요 발굴 및 추천 ▲정책사업 지원 ▲기술자문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하여, 시스템반도체 산업 분야 유망 중소기업 지원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스템반도체 산업 규모는 2020년 2,695억불, 2025년 3,178억불, 2030년 4,231억불(OMDIA, 산업연구원)로 매년 꾸준한 확대가 예상되나, 우리나라는 팹리스 규모와 기반이 취약하여 시스템반도체 분야 세계시장 점유율이 3%대에 정체되고 있어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상황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지난 5월부터 중소 팹리스가 보유한 반도체 배치설계 기술의 가치를 금액으로 평가하여 보증하는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보는 우수기술을 보유한 시스템반도체 산업 분야 유망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효과적으로 지원하여, 국내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4 08:19: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