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엔데믹 전환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한 한 걸음 ‘Safe&Fun Busan’ - 산과 바다를 품은 에코부산 ‘부산 5대 트레킹 챌린지’
  • 기사등록 2022-06-14 08:19:5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부산관광공사는 엔데믹 전환을 맞아 지속가능한 여행 방법인‘부산5대트레킹챌린지’캠페인을 6월 1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부산 5대 트레킹 챌린지는 관광산업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되짚어 보고 지속가능한 여행 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코스는 마운틴코스(3곳) △금정산 △봉래산 △가덕도 연대봉과 오션코스(2곳) △오륙도~이기대 △동백섬~청사포로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는 코스이다. 


또한 트레킹 후 즐길 수 있는 사진클래스, 트레킹 인플루언서 ‘오언주’와 함께하는 북하이킹, 러닝전도사 ‘안정은’과 함께하는 플로깅 등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엔데믹 전환을 맞아 참가자들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했다.


트레킹 코스 주변에는 부산의 야경 명소, 감성 카페, 영화 촬영지, 주요 관광지 등과 연계되어 있어 트레킹 이후 관광까지 즐기며 체류여행을 확대할 수 있는 올데이 체류관광 콘텐츠로 즐길 수 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트레킹 코스 인증 장소에서 하이파이브 포즈로 인증샷을 찍고 해시태그(#부산5대트레킹챌린지 등)를 개인 SNS 계정에 게시하면 된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파타고니아 가방(50명), 공식 메달(100명), 특급호텔 숙박권, 브랜드 협업 굿즈(100명) 등을 매월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세부 내용은 공사가 운영하는 공식 SNS 페이스북(부산에가면)·인스타그램(@visitbusan.kr)·블로그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이번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일상 속 환경보호를 실천함으로써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여행문화를 만들어 감은 물론, 안전하고 즐거운 부산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4 08:19: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