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아에이블-베트남과학기술부와 시장진출 MOU 체결 - 창원시 스타트업 기업 100만달러 수출 MOU체결
  • 기사등록 2022-05-30 07:40:2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창원 김양수 기자]


창원특례시와 창원산업진흥원이 초기창업기업을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창원시 창업보육센터 운영사업’의 성과로 창원대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인 ㈜동아에이블이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베트남 정부와 수출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아에이블은 지구 온난화와 저탄소 운동에 맞는 특수 차열 도료를 개발한 결과 베트남 과학기술부에서 해당 기술을 높이 평가하고 저소득층의 냉방기 보급이 어려운 곳의 지붕과 건물에 특수 차열 도료를 도포해 건물 내 온도를 낮추고 더 나아가 냉방기로 인한 전기 부족과 탄소발생을 줄이는 데 적합하다고 인정받아 금번 MOU를 진행하게 되었다. MOU를 통해 베트남 과학기술부는 해당 도료의 시장진출을 위해 마케팅 및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고, 베트남 현지기업인 VST의 공급망을 통해 베트남 시장의 판로개척 및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지원받는다.


㈜동아에이블은 이번 MOU를 통하여 올해 100만 달러 수출계약은 물론 향후 3년간 200억 원의 기업가치 상승을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창원산업진흥원 백정한 원장은 “창원시 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이번 사례를 발판으로 유망 스타트업 기업을 계속해서 발굴하여, 다양한 국가에 진출 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30 07:40: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