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부산은행이 지난 2년여간 이어져온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자영업자에 희망과 재도약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BNK부산은행은 4일 본점에서 부산일보, 부산지방세무사회, ㈜니더와 ‘자영업 희망가득 하이(High)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실시했다.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금융 및 홍보지원 등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우선 ‘특화신용대출’을 5월 중순 출시하고 특별 우대금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지역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무료 홍보영상도 제작해 배포하기로 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는 자영업자에게 공익적 세무 업무를 지원하고, ㈜니더는 무료 구인 서비스를 제공해 자영업자의 인력난 해소에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지역 대표 언론사인 부산일보도 지역 자영업자의 애로사항과 협약기관의 지원 내용을 담은 특별기획 기사를 연재하기로 하는 등 희망 가득한 부산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기로 했다.


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은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장기간 이어져온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해 금융, 구인, 세무, 홍보 등 종합적 지원책을 담은 협약식을 마련했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 자영업자들에 실질적인 지원으로 이어져 희망 가득한 부산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06 10:50: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