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복지시설 아동 문화․예체능 교육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 문화·예체능분야 시니어 아동돌봄전문강사 양성지원
  • 기사등록 2022-05-04 09:16:3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지원 기자]


함께일하는재단은 KRX국민행복재단과 함께 진행하는‘사회복지시설 아동 문화·예체능 교육 지원사업’에 참여할 부산지역 시니어 참가자 모집을 5월 2일 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의 교육격차 해소와 공익서비스형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쳐나가고자 기획되었다. ‘사회복지시설 아동 문화·예체능 교육 지원사업’ 을 통해 

시니어 아동돌봄강사 15명을 선발하여 아동돌봄강사 양성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교육우수자 최종 10명을 선발하여 부산지역내 아동돌봄기관에 아동돌봄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모집대상은 부산지역의 문화·예체능 분야 유경력자 시니어 및 아동 돌봄 분야에 종사를 희망하는 신중년(50세이상)이며, ▲미술, 음악, 체육 등 문화·예체능 분야 종사 경험자 ▲교육분야 종사 경험자 ▲아동돌봄기관 종사 경험자를 우대하여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5월 2일부터 6월 3일까지로,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함께일하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함께일하는재단 이원태 사무국장은 “사회복지시설 아동 문화·예체능 교육 지원사업을 통하여 문화·예체능 분야의 시니어분들이 은퇴 후에도 관련 경력을 활용할 수 있는 아동돌봄강사 일자리를 제공하여 부산지역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04 09:16: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