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설공단, 온라인 재난안전지도 자체 개발 - 공공시설물 안전 정보와 재난 관련 정보 제공
  • 기사등록 2022-04-15 10:48:3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부산시설공단이 온라인 재난안전지도(https://www.bisco.or.kr/disastermap/index.html)를 자체개발했다.


공단 재난안전지도는 공단이 관리ㆍ운영하는 주요 공공시설물의 재난발생 일시, 위치, 피해내용(규모) 및 조치사항 등 각종 이력을 비롯해, 재난상황에서의 안전 유의사항과 기후변화로 인한 풍수해 예방 관리 등의 내용을 담았다.


관련내용은 공단 홈페이지 메인창 우측의 ‘자주 찾는 서비스’에 있는 ‘재난안전지도’를 클릭하면 전체 지도로 연결되며, 지도상의 핀(마커 인포윈도우)을 클릭하면 세부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관련 정보들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공단 이해성 이사장은 “자연재난 발생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께서 공단이 관리하는 주요 시설물을 이용하시면서, 혹시 모를 자연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유용하게 대처하실 수 있도록 재난안전지도 제작에 만전을 기했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20년 9월 개발한 ‘생활안전지도’와 이번 ‘재난안전지도’ 모두 공단 시민안전실과 경영혁신실의 부서간 협업으로 자체 전문인력이 해당 프로그램을 전액 비예산으로 개발 완료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5 10:48: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