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은행, 지방은행 최초 ‘외화ESG채권 프레임워크’ 인증 - ‘사후관리보고서 전문가 검증’ 의무화로 그린워싱에 대한 논란 선제적 차단
  • 기사등록 2022-04-14 09:56:0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BNK부산은행이 지방은행 최초로 글로벌 ESG 전문 인증기관인 DNV사로부터 ‘외화ESG채권 프레임워크(관리체계)’ 적격 인증을 받았다. 


‘외화ESG채권 프레임워크’ 인증을 통해 부산은행은 외화표시 소셜본드, 그린본드 및 지속가능채권을 발행할 수 있게 됐다. 외화ESG채권 발행을 위해서는 외부 전문기관의 인증이 필수이다. 


부산은행 김청호 자금시장본부장은 “DNV사가 부산은행의 지역 영세자영업자 및 우수 중소기업 지원 부문을 적격 인증과정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한 점이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ESG채권 투자자로부터 신뢰성을 높이고,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포용적 금융의 확대를 위해 ESG채권 발행을 계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해 4월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출범했으며, 일반은행 최초로 사후관리 보고서 전문기관의 검증을 의무화해 그린워싱(위장환경주의)에 대한 논란을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등 진정성 있는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4 09:56: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