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성혁 해수부 장관, 부산지역 정책현장 방문 - 부산해양수산청 등 주요 업무계획 및 중대재해 예방 상황 점검
  • 기사등록 2022-04-08 09:45:01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이상철 기자]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4월 8일 부산지역을 방문하여 부산해양수산청과 부산항만공사의 주요 업무계획과 중대재해 예방 상황을 점검한다.


먼저, 부산해양수산청을 방문하여 ’22년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 받고, 올해 6월 이후 개장 예정인 신항 신규 터미널과 진해신항 개발 준비 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문 장관은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터미널 신규 공급에 따른 기업 간 과당 경쟁 예방과 스마트 항만 도입 및 인력 배치 문제, 영세한 항만 연관산업의 발전 등 부산항 경쟁력을 뒷받침할 여러 과제들도 빠짐없이 잘 챙겨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이어, 부산항만공사를 방문하여 작년 한 해 부산항 ‘역대 최대 물동량 달성(2,271만TEU)’과 ‘로테르담 물류센터 개장’ 등 중요 성과를 이룬 것에 대해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 할 예정이다. 문 장관은 항만안전관련 업무보고를 받으면서 “올해는 항만 안전과 관련한「중대재해처벌법」과「항만안전특별법」이 시행되는 해인 만큼 항만 내 안전사고로 인해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무엇보다 안전관리에 심혈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8 09:45: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