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이상철 기자]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는 목포지역에 기항·입항하는 선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설립된 목포항선원복지회관을 7일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 행사에는 엄기두 해양수산부 차관,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 정태길 위원장, 목포지방해양수산청 김성수 청장, 목포선원노동조합 이동수 위원장, 목포시청 강효석 부시장, 목포시의회 박창수 의장, 한국해운조합 고성원 회장, 수산업협동조합전남본부 이준서 본부장 및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목포분원 손순봉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목포항선원복지회관은 총 면적이 387.57㎡인 지상 2층 건물이며, 국비 약 20억원이 투입됐다. 목포지역사무소, 선원휴게실을 비롯하여 선원숙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목포지역에서도 센터의 사업을 one-stop으로 이용하고, 선원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중환 이사장은 “이번 목포항선원복지회관 개관을 통하여 지역선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또한, 해당 회관의 운영을 위하여 후원해주신 한국해운조합 및 수협중앙회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센터의 전 임·직원들은 선원들의 직업안정과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7 10:25:5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