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부산은행, 지방은행 최초 ‘매출채권보험 모집대행’ 업무 -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지역 매출채권보험 활성화 선도
  • 기사등록 2022-03-30 09:31:39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지방은행 최초로 BNK부산은행이 신용보증기금과 ‘매출채권보험 모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출채권보험은 중소·중견기업이 구매 거래처에 물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고 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손실을 신용보증기금이 보상해주는 공적보험 제도이다.


신용보증기금에서만 판매해 온 매출채권보험 상품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요청으로 금융위원회가 은행업 감독규정을 개정해 은행에서 겸영 취급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이후 지난해 7월부터 시중은행이 모집 대행업무 수행을 시작했으며,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지방은행 중 최초로 매출채권보험 모집업무를 수행하게 됐다.


부산은행은 매출채권보험 홍보, 고객 추천, 서류안내 등 모집업무를 맡으며, 이후의 상담, 청약, 인수, 관리 업무는 신용보증기금에서 수행한다. 


이날 협약식은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함께 참여했으며, 경남은행은 6월 중 모집대행 업무를 시행할 예정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기업이 매출채권 부실에 따른 불안함을 해소하고 보다 안정적인 경영활동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 중소기업의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지원하게 위해 다양한 제도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30 09:31: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