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지자체 최초 ESG 우수 중소·벤처기업 인증 - 부산광역시 소재 중소·벤처기업 ESG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2-03-25 11:18:5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는 25일 시청에서 기술보증기금과 '부산광역시 소재 중소·벤처기업 ESG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자체 최초 ESG(환경·사회·지배구조우수기업을 인증한다.

   

최근 ESG경영의 중요성이 부각 되고 있으나인력·비용 등의 부담으로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이 성공적인 ESG경영을 도입할 수 있도록 시와 기술보증기금이 힘을 합쳐 지원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한다.

   

주요 협약내용은 (부산시·기술보증기금부산지역 내 ESG 관련 중소·벤처기업 추천·발굴 (부산시) ESG분야 교육·컨설팅 지원 및 우수기업 선발 (기술보증기금선발된 우수기업에 대해 기술금융 확대연계투자기술이전·거래 등 혁신성장 지원 등이다.

   

시와 기술보증기금은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공동 발굴하고, ESG 경영 강화를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지역 중소·벤처기업이 ESG 경영을 통해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시와 기술보증기금이 효율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자체 최초로 ESG분야 우수기업 인증사업을 추진한다기술보증기금이 추천한 우수기업에 대하여 부산시 자체 평가를 거쳐 부산시 ESG경영 우수기업으로 인증할 계획이다.

   

향후지역 모태펀드에 추천을 통하여 인증기업이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대기업·지역이전 공공기관 등과의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사업 연계를 통한 공동사업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 중소·벤처기업 육성기관 기술보증기금과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ESG 경영을 강화하여 지속가능하고 혁신성장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5 11:18:5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