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부산은행-빅테크플러스, ‘혁신 금융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 BNK핀테크랩 4기 수료 기업과 협업
  • 기사등록 2022-03-17 10:59:5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BNK부산은행은 16 본점에서 빅테크플러스()와 혁신 금융서비스 제공 및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은 모바일뱅킹 라이프’ 서비스에 AI기반의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홈큐서비스’ 콘텐츠를 추가해 AI기반 주택 맞춤 추천 등기변동내역을 실시간 안내하는 전세지키미’ 부동산 신용보고서 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BNK핀테크랩 4기 수료 기업인 빅테크플러스가 제공하는 홈큐서비스의 부동산 신용보고서는 부동산 신용등급부동산 개요주변시세각종 분석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1년 금융위원회 ‘D-테스트베드’ 시범사업 과제로 선정돼 금융보안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부산은행 김양욱 언택트영업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부동산에 관심이 높은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스타트업과 연계해 모바일뱅킹 라이프’ 콘텐츠에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NK핀테크랩은 2020년 1월 출범해 현재까지 63개의 핀테크 기업에게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이 과정을 통해 외부로부터 받은 투자유치금은 560억여원에 달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7 10:59: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