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보, 부산경제진흥원과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 협력 - 기술거래·보호 및 기술금융 지원 등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2-03-16 08:58:2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16일 부산경제진흥원과 중소기업 개방형 기술혁신 촉진 및 창업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보와 진흥원이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거래 활성화를 통해 개방형 기술혁신을 촉진하고, 기술평가 및 기술금융 지원으로 창업 성장을 지원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진흥원은 부산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기술수요정보를 기보에 제공하며, 기보는 이를 기반으로 공공·민간기술을 탐색 매칭하고, 또한 진흥원이 발굴한 우수 중소기업의 기술평가 및 기술금융을 지원하는 등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창업 활성화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기술탈취 우려가 있는 중소기업 소유의 우수기술에 대해서는 기술신탁·기술임치 등 기술보호 조치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기술을 보호하는데 양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팬데믹 등 어려운 환경속에서 양기관의 협업과 연계를 통해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개방형 혁신성장을 지원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면서, “이러한 협력 모델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6 08:58: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