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통예절 익히며 따뜻한 성품 길러요! - 동래교육청...겨울방학 '전통예절교실' 열어
  • 기사등록 2011-01-06 00:00:00
기사수정
 
부산광역시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허기준)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동래향교 부설 평생교육원 및 충렬사 안락서원 교육회관에서 초등학교 5학년 학생 61명과 학부모 14명을 대상으로 다도예절, 사자소학, 충ㆍ효 예절 등 체험중심의 전통예절을 익힐 수 있는 ‘겨울방학 전통예절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전통예절교실’ 운영은 지난해 8월 동래향교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실시한 여름방학 전통예절교실 참가학생의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고, 전통예절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필요성 인식이 높아 겨울방학 전통예절교실은 기존의 동래향교 뿐 아니라 충렬사 안락서원 교육회관과도 연계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게된 것.

참가자는 전통예절을 비롯해 한자 익히기, 우리가락 및 전통놀이 배우기 등 다양한 강좌를 접하면서 고유의 전통문화를 익히고 공동체의식을 함양하는 등 바른 인성 함양의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래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전통예절교실 운영을 통해 자연스럽게 성현의 가르침을 익히게 하고,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할 기본예절을 배워 충효심을 고양시킬 것이랑고 전했다. 아울러 다도실습 및 전통서당 체험으로 전통문화의 체득과 충렬사 순례를 통한 애향심 함양 등 향후 알찬 인성교육을 위한 기반을 다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1-0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