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노사민정협의회, ‘산업재해예방 및 고용유지’ 참여 기업·노동자와 간담회 개최 - 협약 사업장에 감사패 전달
  • 기사등록 2022-03-11 09:13:1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창원 김양수 기자]


창원시노사민정협의회는 10일 오후 2시 시민홀에서 산업재해예방 및 고용유지’ 업무협약 체결에 참여했던 단체 및 사업장 대표들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으며협약 사업장에 감사패도 수여했다.

   

창원시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해 8월 30일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경제위기 상황에서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노동자의 고용위기와 안전한 일터조성에 대한 문제점과 대응방안을 고민하고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산업재해예방 및 고용유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해 8월 업무협약 체결에는 일진강운테크동성정공정상화성동우테크풍산홀딩스미래환경대진금속장모님치킨명신테크웰대한산업보건협회로파, BMT, 미래테크원모드텍신혁기업사JH테크칠성산업진로소주한창테크에코스틸한황산업태진중공업㈜ 등 23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는 협약체결에 참여했던 단체 및 사업장을 대상으로 어려운 경제 여견 속에서 현재까지 고용유지협약에 참여한 것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하고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허성무 시장은 최근 창원경제 회복은 지난해 협약에 동참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한 기업체와 노동자 덕분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극복을 위해 노사민정 각 경제주체들과 합심해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1 09:13: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